Kakao Talk Channel Chat Button Demo - Kakao JavaScript SDK
Loading...

My Life

자유롭게 피어나기...
Home  / My Life  / 일상

스튜디오블룸이 오리콤과 함께 합니다.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수정 삭제

기술과 문화와 디자인의 통섭을 통한 창조지원사업

   20140312_블룸,오리콤 일러스트-01.jpg

 

그동안 통합 디자인, 통합 마케팅, 통합 커뮤니케이션 등 통합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사업을 진행하던 스튜디오블름과 국내 최고 종합광고회사인 오리콤에 대한 이야기... 즉, 두 회사의 경영이념에 대한 이야기를 해보려한다.

지난 330일 오리콤 본사 고영섭 대표는 전 직원들이 모인 자리에서 앞으로 오리콤은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아이디어 집단이라고 선언했다.

이어 기존에 광고회사의 프로세스인 분업방식(전략 따로 제작 따로)이 아닌 임직원 중 누구라도 창의적인 아이디어가 있다면 그 프로젝트의 수장을 맡긴다는 내용도 덧붙였다.

이른바 전 조직을 통합적인 인재로 조직화하겠다는 말이다. 이를 위해 통합형IMC총괄본부를 신설했다. 의지가 확고하다.

이미 거대해진 조직에 기존 업무 프로세스를 바꾸는 작업이라 쉽지는 않겠지만, 갈수록 빨라지고 복잡해지는 소비자의 심리에 대응하려면 훌륭한 선택이자 결단이라 생각한다.

    

그리고 여기, 회사 시작부터 이미 동일한 경영이념을 내세우고 회사를 운영하는 곳이 있다.

바로 스튜디오블룸이다.

통합형 인재를 통해 소비자들의 다양한 욕구를 실현시키는 회사,

통합(통섭)은 바로 스튜디오블름의 기업 이념이기도 하다.

이미 창업부터 이러한 비전으로 소비자들과 만나왔고, 다양한 결과물들을 통해 그 실력을 인정받았다.

하지만 처음부터 소비자들이 통합적 원리를 이해한 것은 아니다.

회사가 보유하고 있는 사업 영역이 출판(인쇄)디자인, WEB디자인(제작), 스튜디오 촬영, 마케팅(SNS), 광고대행, 전시기획(대행), 교육 등 다양하다보니 정확하게 무엇을 하는 회사인지 묻는 경우가 많았다.

하지만 요즘 클라인언트는 한 가지 문제(카달로그, 브로슈어, 상품촬영, 홈페이지, 명함 제작 등)만을 해결하러 업체를 찾지 않는다. 이에 우리 또한 한 가지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분야를 알아야 하기에 직원들 또한 통합형 인재들로 선별함은 물론 다양한 자기 개발을 통해 본인의 전문 분야에서만이 아닌 타 분야에서도 성과가 있다면 일을 맡겨 진행하고 있다.

실제로 클라인언트와 업무에서 이러한 부분들이 양쪽에 긍정적인 요소로 작용, 서로가 원하는 것 이상의 결과물이 만들어지고 있다. 굳이 의도하지 않아도 자연스럽게 이루어진 결과이다.

 

소비자는 업체에서 기본으로 제공하는 콘텐츠 이외의 것에 집중한다.

결국 한 번에 여러 가지를 해결하고자 하는 클라이언트의 심리가 만들어낸 트렌드형 프로세스이기도 하다.

  

실제 영업을 하다보면 고객이 제시한 문제는 빙산의 일각인 경우가 많다. 또한 근본적인 해결을 위해서는 선행되어야 할 작업은 따로 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이럴 때 필요한 것이 통합형 프로세스다.

물론 소요되는 시간이 기존보다 배가 들겠지만 이러한 시간은 나중에 더 크고 다양한 일로 돌아온다. 우리는 이것을 고구마 캐기라고 한다. 고구마 줄기처럼 조금만 당기면 회사가 가지고 있는 여러 고민들이 줄줄이 달려 나와, 단일 건이 더 큰 계약으로 성사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다.

클라이언트는 적은 비용으로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서 좋고 업체는 하나의 솔류션으로 다양한 일을 수주할 수 있어 좋고, 한 마디로 서로에게 WIN-WIN되는 전략이다.

  

창조지원 사업으로 경쟁을 해야 하는 만큼 해결 채널도 하나일 수는 없다.

  

대표님의 인사말이 떠오른다.

 

 

(주)스튜디오 블룸은 우리의 삶을 영위하는 기본 요소인 일과 사랑에

감동과 재미, 효율적이고 성공적인 마케팅을 제공하기 위해 설립되었습니다.

개인과 단체와 기업에 감성과 지성, 문화와 비지니스를 접목한

새로운 형태의 솔루션을 제공하자는 것입니다.

 

(주)스튜디오 블룸은 디자인, 스튜디오, 출판, 웹을 기반으로 

커뮤니케이션, 엔터테인먼트, 마케팅, 사업부문으로 나누어져있습니다.
이 영역들은 궁극적으로 고품격의 문화적 갈망을 충족하고 채워주는

문화 엔터테인먼트 사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만들어 내고

인간과 비즈니스를 연결하는 장으로 활용됩니다.

 

자유롭게 피어나기는 회사의 사명과 더불어

본사가 추구하는 사업의 이념을 잘 표현해 내고 있습니다.
제품 값에 마음의 가치를 담아드리고

저희가 만드는 이미지에는 컬처 코드와 스토리를 담겠습니다.

 

 

스튜디오블룸은 앞으로도 고객과 함께 본사의 경영이념에서 표방하듯 "기술과 문화와 디자인의 통섭"을 통해 "자유롭게 피어나기"를 꿈꾼다.

 

 

 

 




?

  1. 헤이리로 갑시다-

     황태구이집에 테러로 늦은 점심을 먹은 오후. 따뜻한 봄 날씨가 제 전두엽을 후려쳤고 저도 모르게 그만 "놀러갔으면 좋겠다"는 말을 해 버렸습니다. 그 말을 대표님과 사장님이 듣으셨고, 약간에 미소가 번짐과 동시에 사무실 소등..... 그리고 우리들은...
    Read More
  2. 스튜디오블룸이 오리콤과 함께 합니다.

    기술과 문화와 디자인의 통섭을 통한 창조지원사업 그동안 통합 디자인, 통합 마케팅, 통합 커뮤니케이션 등 통합 프로세스를 기반으로 사업을 진행하던 스튜디오블름과 국내 최고 종합광고회사인 오리콤에 대한 이야기... 즉, 두 회사의 경영이념에 대한 이야...
    Read More
  3. 3월3일 삼겹살데이 기념, 블룸식구들의 삼겹살 파티

    3월3일 삼겹살데이를 맞이하여, 블룸 식구들은 망설임없이 삼겹살을 흡입하러 갔습니다~ :D 항상 맛있는 것을-! 또한 배불리 많이 먹고-! 열정적으로 일하는 것이-! 바로 저희 블룸의 문화이기에-!!! 이런 날은 잊지말아야죠! 꼭~! 꼭~! 먹어줘야죠~!!! 제일 ...
    Read More
  4. 스튜디오블룸 신입사원 & Happy Birthday 축하기념 빕스 방문기!

    스튜디오블룸에서 오늘 점심으로 빕스를 찾았어요~~! >.< 우후훗... 역시나 자유로운 영혼을 가진 우리 회사~! 오오~ 와인바가 멋지게 있네요! >< 멋진 와인바를 보고 가만히 있을 블룸식구들이 아니죠~~!!! 오옷! +ㅁ+ 블룸에서 우윳빛깔 피부를 맡고 계진 ...
    Read More
  5. [조블랙의 기마참] 3. 마케팅? 그건 또 뭘까?

    안녕하세요? 조블랙입니다. 오늘은 지난 번에 말씀드린대로 '마케팅'에 대해 나눠보려고 합니다. 마케팅, 마케팅. 너무너무 익숙한 단어죠? 이 글을 읽으시는 분들은 하도 들어서 귀에 딱지가 앉았겠지요? 에... 그럼에도 불구하고, 지난 번 '기...
    Read More
  6. [출사기] 용인 한국민속촌

    3월 1일. 삼일절 맞이 출사는 아니고, 어쩌다 보니 3월 1일에 블룸은 출사를 가게 됐습니다. (혹시 사장님은 3월 1일을 노린 것일 수도...) 봄날씨가 느껴지는 요즘이라 그런지 아침부터 나들이 차량이 많았습니다. 가는 길이 딱! 붉게 막혀 있습니다. 네, 아...
    Read More
  7. 반응형 홈페이지에 대한 생각(멀티 디바이스 웹 최적화를 위한)

    국내 TOP10안에 드는 전시주최사와 올해 신규 전시 홈페이지(6개)에 대한 계약을 체결했습니다. 지난해 유지보수로 진행하던 홈페이지에 한계를 서로 통감한 후 내린 결정이라, 새로 나올 홈페이지에 대한 기대가 더욱 큰데요. 저희가 제안한 홈페이지는 지난...
    Read More
  8. 2014GDEK 대한민국 디자인 졸업작품전

    국내 최대 디자인 졸업작품 전시회 " 2014 GDEK대한민국 디자인 졸업작품전"이 지난 2월 21일 인사동에 있는 아라아트센터에서 마련됐습니다. 약 200여개의 국내 유명 디자인 학과에서 총 350점의 졸업 작품이 출품된 이번 전시회는 국내 최대 대학생 디자인 ...
    Read More
  9. No Image

    자녀교육에있어서의 주도적인 태도 갖기

    아이들 앞에서 선생님을 욕하고, 가족 중 누군가를 깎아내리며 이웃집 여자를 헌담하지 마세요. 이런 모습을 자녀들에게 자주 보여주면 성장하는 아이들에게 사람과의 관계를 이해하고 형성하는데 부정적인 생각을 심어주게되며 결과적으로는 그 저항의 화...
    Read More
  10. [조블랙의 기마참] 2. 기획? 그게 뭘까?

      안녕? 반가워요. 조블랙입니다. 오늘 첫 시간은 조금 지루한 얘기(지만 정말 중요한)를 꺼내볼까 해요.   저도 사실 이런 거 무지무지무지 재미없어 하긴 하지만, 그래도 기획과 마케팅 참고서라는 타이틀이 붙어있는 만큼 몇 가지 핵심개념에 대해 짚고 넘...
    Read More
  11. 성공한 사람들이 아내를 극진히 모시는 이유

    오늘 아내로부터 ‘퍼스트클래스 승객은 펜을 빌리지 않는다’라는 책을 소개 받았습니다. 국제선 승무원인 미즈키 아키코가 쓴 책이랍니다. 내용은 이렇습니다. 누군가 친절하게 요약을 해놨네요.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들 밀도가 가장 높은 곳은 비행기의 일등...
    Read More
  12. [조블랙의 기마참] 1. 기획과 마케팅 참고서 이렇게 봐주세요.

    안녕하십니까. 오늘부터 [기획과 마케팅 참고서]를 써내려갈 조블랙 실장입니다.   원래는 스튜디오블룸의 신입사원 교육 매뉴얼로 정리해놓고 있던 것인데, 문화콘텐츠 기획가나 마케팅 전문가를 꿈꾸시는 열혈 청춘남녀분들께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까 싶어...
    Read More
  13. No Image

    대체 STUDIOBLOOM은 뭐하는 회사인가요?

    "대체 정체가 뭡니까?" 클라이언트한테 제일 많이 듣는 질문중 하나가 바로 이 말입니다. 홈페이지를 보시면 다 나와 있다고 말씀드려도 잘 모르겠다는 분이 계시니, 매번 설명드리기도 뭐 해서 참고하시라고 여기에 몇 글자 적어 봅니다. Q1. Studiobloom은 ...
    Read More
  14. [황대리 출장기] 제주도로 당일치기 첫 출장

    첫 출장을 무려 제주도로! 하지만 당일치기. 1시 10분 도착, 5시 45분 서울로 출발. 제주도 바람 냄새만 잠시 맡고 오는 일정이었습니다. 집에서 지하철로 20분 정도 거리에 있는 김포공항에 여유롭게 도착했습니다. 출근길이 1시간이 넘기 때문에 제주도 가...
    Read More
  15. No Image

    유홍준이 밝힌 글쓰기 비결, 열다섯 가지

    “좋은 글이란 쉽고, 짧고, 간단하고, 재미있는 글입니다. 멋 내려고 묘한 형용사 찾아넣지 마십시오. 글 맛은 저절로 우러나는 것입니다.” 유홍준 교수가 지난 15일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나의 문화유산답사기> 20주년 기념 강연 – ‘문화유산을 보는 눈과 ...
    Read More
  16. 6차산업 현장을 찾아서 : 제 3편 화천 산천어축제 이야기

      화천 산천어축제 현장을 방문했습니다.   주말이라고 해서 현장탐방을 쉴 수는 없지요.   지역 6차산업 현장의 끝판왕이라고 할 수 있는 지역축제 중에서 '가장 성공한 사례'로 손꼽히는 산천어축제! 마침 1월은 산천어축제 기간이라 얼음까지 녹여버릴 뜨...
    Read More
  17. 공간 마케팅(SPACE MARKETING) 사례 1탄 "감자꽃 스튜디오"를 가다.

    스튜디오블룸 차주헌 사장입니다.   회사의 새로운 성장동력으로 선택한 "지역 마케팅"   이에 올해 지역의 다양한 장소들을 찾아다니며 그동안 지역에서 실시한 사업들 및 결과들을 돌아보고   정보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자세한 내용은 추후 업데이트 예...
    Read More
  18. 메밀 막국수의 끝판왕. 승일식당을 소개 합니다.(차엉돈 PD, 먹거리 X파일)

    여름에 별미, 겨울에 먹으면 더 별미인 막국수 저도 참 좋아하는데요. 여기에 우리 몸에 좋은 메밀을 더한 막국수라면, 벌써부터 침이 고이네요. 몸에도 좋고 맛도 좋은 막국수 여러분은 어떠신지요. 새콤달콤한 양념과 아삭한 식감에 야채, 그리고 단백한 육...
    Read More
  19. 정선군 지역농산물 브랜드 아이덴티티 보고회를 다녀왔습니다.

    뭐가 그리 바쁜지 이제야 2014년 첫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새해 첫 소식은 저희가 작년에 수주를 받아 올해 성공적으로 종료한 강원도 정선군 지역 농산물 브랜드 아이덴티티(BI)에 대한 이야기 입니다. 강원도 정선은 아시다시피 먹거리 볼거리가 많은 지역...
    Read More
  20. 2014년 상반기 신입사원 환영회/스튜디오 사진 촬영 샷샷샷!

    2014년 상반기 신입사원 환영회가 있었습니다. 넓디넓은 회사 스튜디오 공간을 활용해 한 상 거하게 차려봤지요. I파트 안지경 대리, 황희남 대리, 전혜미 사원 C파트 웹담당 윤헌 대리까지 아직 사진 '찍히는 게' 무척 어색하지만, 곧 블룸스톼일이 되어 익...
    Read More
목록
Board Pagination Prev 1 ... 6 7 8 9 10 11 12 13 14 15 ... 25 Next
/ 25